홈 >> 수출/입통관>> 부가서비스

개요
관세법 제226조에 의거 수출입시 법령에서 구비조건을 요하는 물품 중 통관시 세관장의 확인이 필요한 물품(세관장확인물품)은 수출입요건 구비여부를 세관장이 확인하고 있습니다.

제공 서비스
당사에서는 수출입업체의 편의 증진 및 물류비용 부담을 절감하기 위하여 아래의 신고, 검사, 검역 등을 대행하여 통관단일창구(Single Window)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.

축산물. 동물검역
- 가축전염법예방법에 의한 지정검역물을 수입하고자 하는 자는 국립수의과학검역원장에게 신고하고 검역을 받아야 합니다.
- 축산물가공처리법에서 정한 축산물은 수입시 동법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국립수의과학검역원장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.

식물검역
식물이나 금지식물을 수입하는 자는 지체없이 식물 검역소에 신고하여 식물검역관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.

식품(수산물 포함), 식품용 용기 등 검사
식품 등은 식품위생법 규정에 의한 기준 및 규격에 적합한 것에 한하여 수입할 수 있으며, 수입할 때마다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또는 국립검역소장(수산물의 경우에는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장)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.

의약품, 의료용구 표준통관예정보고
- 의약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청장의 허가(신고)를 받고 매 수입시마다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장에게 전자문서교환방식에 의한 표준통관예정보고를 필한 후 수입할 수 있습니다.
- 의료용구는 식약청장의 허가(신고)를 받고 매 수입시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회장 또는 대한치과기재협회장에게 전자문서교환방식에 의한 표준통관예정 보고를 필한 후 수입할 수 있습니다.

전기용품 안전인증(구 형식승인)
안전인증대상 전기용품은 산업기술시험원 등의 시험을 거쳐 안전인증을 받아 수입할 수 있습니다.

화장품 표준통관예정보고
- 화장품은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장에게 전자문서교환방식에 의한 표준통관예정보고서를 제출하고 통관하여야 합니다.
- 기능성 화장품과 신원료 함유 화장품은 품목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장의 심사를 받아 수입할 수 있습니다.